NEWS

뉴스

뉴스

‘기기괴괴 성형수’, 5일 만에 4만 관객 돌파…K애니의 힘, 해외까지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인기 웹툰을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조경훈, 제작 ㈜에스에스애니멘트 ㈜스튜디오애니멀)가 1525 관객들의 지지 속에 개봉 5일 만에 4만 관객을 돌파했다.

 

1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기기괴괴 성형수’가 개봉 5일째인 13일까지 누적관객 4만 명을 돌파, 4만4212명을 동원했다.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 ‘기기괴괴 성형수’는 동시기 개봉한 작품 중 월등하게 높은 좌석 점유율을 자랑하며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으로서 의미있는 기록을 작성 중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그동안 디즈니,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에게 쏠렸던 15세 이상 관람층 관객들을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데 성공한 것. ‘기기괴괴 성형수’는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를 염두에 두고 제작됐고,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호러 장르를 내세웠다.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의 전반적인 관객층은 아동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뽀로로’ 이후 ‘또봇’까지 완구용 애니메이션에 쏠려 창작 애니메이션은 유아동용만 제작되고 있는 것이 국내 업계 현실. 호러 괴담을 앞세운 ‘기기괴괴 성형수’는 ‘마당을 나온 암탉'(2011) 이후 ‘언더독'(2019), ‘레드슈즈'(2019) 등 가족용 애니메이션 작품과도 차별화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이번 주부터 글로벌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애니의 힘을 보여줄 전망이다. 오는 17일 싱가포르, 18일 대만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와 해외 동시에 그 저력을 드러낼지 주목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이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

 

http://www.spotvnews.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79579

최신 관련 뉴스

‘기기괴괴 성형수’, 일본 이어 독일 극장 상영…K 애니 인기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가 일본에 이어 독일에서도 K-애니 인기를 이어간다.

27일 에스에스애니멘트는 “‘기기괴괴 성형수’가 전세계 애니메이션 최대 전문 플랫폼인 미국의 크런치롤 독일법인인 ‘AV Visionen’을 통해 오는 28일부터 독일 200여관에서 상영된다”고 밝혔다.

문체부, 콘텐츠 대상 8일 개최…네이버웹툰·스튜디오드래곤 해외진출유공 표창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대한민국을 빛낸 콘텐츠 관계자와 우수 콘텐츠를 시상한다.

문체부는 올해 방송영상콘텐츠가 유례없는 세계적 인기를 끌며 국가 위상을 높이고 신한류 확산에 기여한 만큼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부문에 문화포장을 신설했다.

logo001
애니메이션의 외길-다양한 장르와 연령층 개발에 도전해나가는 한편, 해외공동제작을 적극 모색해
한국애니메이션의 세계화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contact us

(우)08510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98 대륭포스트타워 6차 605호
TEL : 82-2-790-8668 ㅣ FAX : 82-2-2083-8828 ㅣ EMAIL : master@ssanim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