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뉴스

뉴스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 3D 애니로 안방극장에 선다

한반도에서 발견된 유일한 뿔공룡 화석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가 3D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재탄생한다.

16일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 2008년 전곡항에서 발견된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를 시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육성하기로 하고 어린이용 TV시리즈 3D애니메이션을 제작, 올해 말 지상파 방송을 통해 상영한다.

이에 따라 시는 18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알레그로룸에서 방송사, 캐릭터상품화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발표회를 열고 3D애니메이션 제작 및 향후 콘텐츠 활용 방안 등을 발표한다.

이 애니메이션은 제작비 총 30억 원 가운데 시가 25억 원을 투자해 11분 26화로 제작되며 동우에이앤이, 스튜디오 비, 프렌즈, 에스에스애니멘트 등 4개 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제작 및 해외 수출 등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는 5~8세의 미취학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백악기시대 공룡을 소재로 한 시트콤 형식의 슬랩스틱코미디로 엉뚱한 발명가이며 초식공룡인 주인공 ‘코리요’가 육식공룡인 ‘T-렉스’로부터 공룡마을을 지키는 위한 유쾌한 소동을 코믹하게 그려낸다.

주인공 ‘코리요’는 한국을 대표하는 공룡이라는 의미로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 원형을 2.5등신의 귀여운 캐릭터로 개발했다.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위원회는 올 연말 지상파 방영과 함께 N-Screen시대에 대응해 스마트폰, IPTV 등을 대상으로 한 VOD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613

최신 관련 뉴스

‘기기괴괴 성형수’, 일본 이어 독일 극장 상영…K 애니 인기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가 일본에 이어 독일에서도 K-애니 인기를 이어간다.

27일 에스에스애니멘트는 “‘기기괴괴 성형수’가 전세계 애니메이션 최대 전문 플랫폼인 미국의 크런치롤 독일법인인 ‘AV Visionen’을 통해 오는 28일부터 독일 200여관에서 상영된다”고 밝혔다.

문체부, 콘텐츠 대상 8일 개최…네이버웹툰·스튜디오드래곤 해외진출유공 표창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대한민국을 빛낸 콘텐츠 관계자와 우수 콘텐츠를 시상한다.

문체부는 올해 방송영상콘텐츠가 유례없는 세계적 인기를 끌며 국가 위상을 높이고 신한류 확산에 기여한 만큼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부문에 문화포장을 신설했다.

logo001
애니메이션의 외길-다양한 장르와 연령층 개발에 도전해나가는 한편, 해외공동제작을 적극 모색해
한국애니메이션의 세계화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contact us

(우)08510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98 대륭포스트타워 6차 605호
TEL : 82-2-790-8668 ㅣ FAX : 82-2-2083-8828 ㅣ EMAIL : master@ssaniment.com